몇 번 다녀봤지만 항상 실망하고 여행의 매력도 느끼지 못하고 돌아오는 패키지여행, 어떻게 골라야 실망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패키지여행을 다니면서 항상 실망했거나 또는 실망할까 봐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이번에는 해외여행 패키지 잘 고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피 같은 돈 내고 패키지여행 가서 실망하고 싶지 않다면 꼭 확인해 주세요!
목차
1. 해외여행 패키지 실망하지 않는 법
1.1 미끼 상품을 조심하자
1.2 직접 패키지 여행을 분해하자
1.3 여행지 사전조사는 필수
1.4 여행의 목적을 분명히 하자
2. 해외여행 패키지 구매 실전 팁
2.1 출발 확정 상품을 구매하자
2.2 대형 여행사는 어디나 비슷하다
2.3 단골 여행사를 만들면 좋다
2.4 투어 상품을 적극 활용하자
1. 해외여행 패키지 실망하지 않는 법
1.1 미끼 상품을 조심하자
여러분 패키지여행 구매하실 때 바로 눈길을 끄는 상품들이 뭐가 있나요?
특가, 초저가, 바로 출발 등의 자극적인 키워드들에 많이 끌리실 겁니다.
(구글에 해외여행 패키지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 1위가 땡처리입니다.)
그런데 이런 자극적인 키워드들의 상품들은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 미끼 상품이기 때문이죠.
이런 여행 상품에 낚여서 막상 여행을 가보면 제대로 쉬지도 먹지도 못하고 주구장창 목적지만 돌아다니면서 고생만 하고 돌아오게 됩니다.
그나마 본인 혼자 떠나는 패키지여행이라면 그냥 후회하고 다시는 가지 않으면 됩니다.
그런데 만약 가족 또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돈 내고 욕까지 먹고 고생은 고생대로 하는 정말 끔찍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여행사는 바보가 아닙니다. 절대로 손해 보는 장사는 하지 않죠.
때문에 특가, 초저가형 패키지는 대부분 숙소와 먹거리가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그리고 문제는 또 있습니다. 바로 가이드의 실적 문제인데요.
패키지여행 구성은 가이드가 구성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행사에서 구성한 상품을 가이드는 따라가는 것일 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이드는 이렇게 박하게 구성된 여행사의 커리큘럼 안에서 일정량의 실적을 올려야 합니다.
때문에 손님들에게 쇼핑을 강요하고 눈치를 주고 실적이 채워지지 않으면 불친절하게 구는 것이죠.
(참고로 저 가이드 아닙니다.)
이것이 구조상 어쩔 수 없는 초저가형 상품의 한계입니다.
그러니 미끼 상품에 낚여서 즐거워야 할 여행을 망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 직접 패키지 여행을 분해하자
패키지여행을 잘 고르는 두 번째 방법은 직접 패키지 여행을 분해하는 것입니다.
패키지여행 상품 상세 설명을 보면, 어떤 루트로 출발해서 어떤 관광지를 가는지, 또 어떤 숙소에 머물고 무엇을 먹는지 모두 나와있습니다.
그런 부분들을 네이버 또는 구글에서 검색하셔서 후기들을 찾아보세요.
여행사가 제공하는 정보보다 더 솔직하고 상세한 후기들이 인터넷에 널려 있습니다.
그중에서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있거나, 뭔가 내키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그 패키지여행은 구매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3 여행지 사전조사는 필수
떠나는 여행지에 대한 사전조사는 필수입니다.
'난 그런 거 하기 싫어서 패키지여행 가는건데 꼭 해야되?'
라고 하실 수 있는데요. 꼭 하셔야 합니다.
적어도 본인이 가는 관광지의 필수 여행 코스는 어디인지, 유명한 음식은 무엇인지, 날씨가 어떤지, 많이 걸어야 하는지 정도는 꼭 알아보셔야 합니다.
(구글 맵과 구글 리뷰를 적극 활용하세요.)
이 정도도 알아보지 않고 그냥 패키지여행을 떠났다가는 크게 후회하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생각한 여행지의 모습과 완전히 다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니 꼭 사전조사를 하신 후 여행을 떠나시는 것이 좋습니다.
1.4 여행의 목적을 분명히 하자
여러분이 떠나는 여행의 목적을 분명히 하셔야 합니다.
'난 편하고 즐겁고 아름다운 곳이면 어디든 좋아'
와 같은 두루뭉술한 여행 목적은 내가 원하는 패키지여행을 떠나는 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나는 일본 교토에서 후시미이나리와 금각사, 청수사,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을 보고 료칸을 즐기고 싶어'
와 같은 명확한 여행 목적이 세워져야 합니다.
그래야 내가 원하는 패키지여행을 선택할 수 있고, 여행에서 실제로 경험했을 때 괴리감을 느끼지 않고 실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4가지만 지키셔도 패키지여행에서 실망하실 일은 거의 없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제 실전 팁으로 넘어가겠습니다.
2. 해외여행 패키지 구매 실전 팁
2.1 출발확정 상품을 구매하자
패키지여행 상품을 둘러보시면 출발 확정이라는 키워드를 보셨을 겁니다.
출발 확정은 일정 인원이 채워져서 더 이상 손님이 늘어나지 않아도 무조건 출발한다는 뜻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일정 인원이 채워지지 않아서 출발 확정이 나지 않은 여행은 언제든지 취소될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여행 일정에 맞춰서 휴가를 내고 여권을 발급받고 옷과 필수 물품들까지 구매하여 모두 준비를 마쳤는데, 갑자기 여행사의 사정으로 취소된다면.. 생각도 하기 싫은 상황이 펼쳐집니다.
따라서 직장인이거나 여행을 떠나기 위해 일정을 조율해야 하는 분들은 꼭 출발 확정 상품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언제든지 떠날 수 있다면 출발 확정 나지 않은 상품이 더 저렴하니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2.2 대형 여행사는 어디나 비슷하다
패키지여행 구매하실 때 어디서 구매하시나요?
대부분 하나투어,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와 같은 대형 여행사를 이용하실 텐데요.
사실 대형 여행사의 상품은 매뉴얼 안에서 정해지기 때문에 거의 비슷합니다.
그리고 현지의 파트너사가 동일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디서 구매를 하던 서비스가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행사를 선택하실 때는 여러 여행사를 비교해 보시고 상품 구성이 좋거나,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곳 또는 혜택이 많은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3 단골 여행사를 만들면 좋다
여행사는 대형 여행사뿐만 아니라 소형 여행사들도 존재합니다.
그리고 이런 소형 여행사들은 대형 여행사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손님을 무조건 만족시킨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여행에서 실망한 손님은 두 번 다시 찾지 않으니까요.)
때문에 일 잘하는 소형 여행사를 한 두 군데 정도 알아두시고 단골이 되시면 그만큼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물론 실패할 확률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자주 다니지도 않는 해외여행 때문에 인맥을 만든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죠.
따라서 억지로 하실 필요까진 없고 인연이 된다면 혹은 지인의 소개를 받는다면 한 번쯤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2.4 투어 상품을 적극 활용하자
자유롭게 관광지를 돌아다니긴 부담스럽지만 패키지여행처럼 단체로 다니는 것 또는 정해진 숙소나 먹거리가 마음에 드는 패키지가 없다면 투어 상품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
Klook과 같은 여행 상품 판매 사이트에서는 현지 가이드가 안내하는 관광지 투어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투어 상품을 활용하면 더 자유로운 여행 일정 속에 내가 원하는 관광지를 전문가와 함께 자세히 둘러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예시를 확인해 보세요.)
3. 마치며
이 글에서 알려드린 해외여행 패키지 고르는 법 꼭 활용하셔서 실망하지 않는 패키지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글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한 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해외여행 되세요 :)
'해외여행 꿀팁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터 필요 없는 네비게이션 앱 추천 - 해외 렌터카 여행 시 필수 설치! (0) | 2024.03.21 |
---|---|
아이폰 eSIM 로밍 설정 방법 - 구매부터 설정까지 완벽 가이드! (0) | 2024.01.23 |
해외여행 통신사 로밍 요금제 비교 - 주의사항 및 수동 연결 방법까지! (0) | 2024.01.23 |
해외여행 로밍 종류별 장단점 비교 - 나에게 맞는 선택 방법까지! (0) | 2024.01.23 |
해외여행 수수료 무료 카드 - 트래블로그 & 트래블월렛 비교! (0) | 2024.01.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