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또는 브이로그 촬영을 위해 오즈모 포켓3와 액션캠 사이에서 고민 중 이신가요?
그렇다면 이 글에서 액션캠이 아닌 오즈모 포켓3를 사야하는 이유를 확인해 보세요.
현시점 최고의 여행 카메라 오즈모 포켓3 vs 액션캠 비교 시작합니다.
목차
1. 왜 액션캠이 아닌 오즈모 포켓3 사야하지?
2. 오즈모 포켓3 콤보 VS 일반 뭘 사야할까?
3. 마치며
1. 왜 액션캠이 아닌 오즈모 포켓3 사야하지?
영상의 흔들림 및 노이즈를 잘 잡아준다.
액션캠도 손떨림에는 자체 보정이 되기 때문에 영상이 흔들리지 않지만, 걷거나 뛰는 등의 행동을 할때는 오즈모 포켓3에 비해 눈에 띄게 흔들림이 발생합니다.
뿐만 아니라 어두운 곳이나 야간에 촬영할 때는 빛 번짐이 생기거나 약간의 흔들림에도 영상에 노이즈가 발생하여 영상을 못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액션캠으로 야간 촬영을 할 때는 게다리 걸음으로 사뿐사뿐 걸으면서 최대한 조심히 촬영하게 되죠.
오즈모 포켓3는 액션캠과 달리 짐벌 형식이기 때문에 기기가 자동으로 흔들림을 잡아주고 빛 번짐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여행을 다니면서 관광지나 숙소 또는 야경을 촬영하면서 흔들리거나 빛 번짐이 발생하여 재촬영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죠.
때문에 영상 촬영을 처음 하시거나 초보인 분들뿐만 아니라, 스피디하게 영상을 촬영하면서 넘어가고 싶은 숙련자에게도 오즈모 포켓3가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저조도 모드로 어두운 곳 촬영이 용이하다.
오즈모 포켓3에는 저조도 모드가 있어 어두운 장소에서 촬영할 때 별도의 조명 없이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사진 : 유튜브 지니어스 PARK)
반면 액션캠은 별도의 조명이 없다면 거의 영상을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어두운 화면을 보이게 되죠.
여행이나 브이로그 영상을 찍을 때 조명을 따로 준비해서 다니는 것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조명은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사람들의 시선을 끌게 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영상을 촬영하고 싶으신 분들은 액션캠보다 오즈모 포켓3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1인치 센서로 더 뛰어난 화질을 보여준다.
오즈모 포켓3에는 1인치(16mm) 센서가 장착되어 같은 해상도와 프레임으로도 더 뛰어난 화질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 센서의 크기는 클수록 화질이 좋아지고 노이즈의 억제력이 높아집니다.
같은 오즈모의 액션캠 모델인 액션4는 1/1.3인치의 센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즈모 포켓3보다 상대적으로 화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센서 크기는 오즈모 액션캠 모델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액션캠이 1인치보다 작은 센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영상의 화질은 영상의 높은 완성도와 직결됩니다.
따라서 더 높은 완성도의 영상을 촬영하고 싶다면 액션캠이 아닌 오즈모 포켓3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트래킹 기능으로 여행 및 브이로그에 최적화 되어있다.
여행이나 브이로그 영상은 사람이나 특정 사물을 위주로 촬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영상을 찍는 본인을 위주로 찍거나 특정 거리 또는 관광지의 풍경을 기준으로 사진을 찍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제품 리뷰 영상도 마찬가지입니다. 제품을 리뷰할 때 해당 제품을 중심으로 영상을 촬영하게 되는데요.
그럴 때 오즈모 포켓3는 오토 트래킹 기능으로 자연스럽게 인물이나 사물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반면 오토 트래킹 기능이 없는 액션캠을 사용하면 촬영하는 사람이 조심스럽게 각도와 흔들림을 조절하면서 찍어야 합니다.
그러면 결국 영상 촬영의 난이도가 올라가고 시간도 더 많이 소비하게 됩니다.
따라서 구매 목적이 여행 또는 브이로그, 제품 리뷰 촬영이라면 분명 오즈모 포켓3가 액션캠보다 더 좋은 선택입니다.
얼굴 보정 기능으로 더 예쁘게 나를 보여준다.
오즈모 포켓3에는 영상 속 인물의 얼굴을 보정해 주는 Glamour 기능이 있습니다.
여행을 다니면서 쌓이는 피로와 생활환경의 변화로 인해 얼굴이 푸석해 지거나 어두워 보이는 경우가 많죠.
그럴 때 이 Glamour 기능을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예쁘고 멋진 나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오즈모 포켓3와 휴대폰을 연결하여 효과를 조절한 뒤 영상을 출력하면 편집 과정에서 따로 보정을 할 필요도 없죠.
여기까지 오즈모 포켓3가 액션캠에 보다 더 좋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도면 두 제품 사이에서 결정을 내리실 근거가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만약 이 글이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서 제품을 구매해 주시면 크게 감사드리겠습니다.
위 링크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작성자에게 소정의 커미션이 지급됩니다.
다음은 오즈모 포켓3를 구매하려고 하는데, 일반과 크리에이터 콤보 중에서 무엇을 사야 할지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해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2. 오즈모 포켓3 콤보 VS 일반 뭘 사야 할까?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대부분 여행 또는 브이로그 촬영에 관심이 있으실 텐데요.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여행이나 브이로그 촬영은 크리에이터 콤보를 사시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왜 이렇게 생각하는지 두 패키지의 차이부터 알아보시죠.
콤보와 일반의 차이는 뭘까?
오즈모 포켓3 콤보와 일반의 차이는 액세서리 구성의 차이입니다.
기본적인 제품의 기능 차이는 없고 오즈모 포켓과 호환되는 액세서리가 얼마나 더 추가되느냐의 차이이죠.
콤보는 위의 사진에 나온 액세서리가 모두 포함되어 있고 일반 제품은 위의 것들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액세서리 그런거 없어도 되는거 아니야?
맞습니다. 사실 액세서리는 굳이 없어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왜 제가 콤보를 사는 것이 좋다고 할까요?
그건 바로 액세서리가 영상 촬영의 편의성을 상당히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여행을 다니면서 마이크로 녹음을 하려고 하는데 무선 마이크 송신기(DJI Mic 2송신기)가 없다면 어떨까요?
유선으로 마이크를 연결해서 다녀야 하는데, 이 경우 영상 촬영의 번거로움이 상당히 올라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여행에서 테이블에 놓인 음식을 촬영하는데, 삼각대가 없다면 어떨까요?
카메라를 직접 들고 촬영하거나 동행이 있다면 들어달라고 부탁을 해야 하겠죠. 정말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차이는 배터리 핸들의 유무인데요.
오즈모 포켓3의 배터리 핸들은 휴대를 용이하게 할 뿐만 아니라 배터리 사용시간을 최대 62%까지 증가시킵니다.
그리고 덕분에 여행 영상 촬영 중 보조배터리로 충전하는 횟수가 상당히 줄어들게 됩니다.
이런 사소하지만 사소하지 않은 부분들은 단지 19만 원의 가격 차이를 넘어 여행의 만족도와 영상의 완성도를 좌지우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 및 브이로그 촬영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이라면 오즈모 포켓3 크리에이터 콤보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3. 마치며
이상으로 여행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오즈모 포켓3와 액션캠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