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날씨가 더워도 너무 덥습니다. 조금만 걸어도 온몸이 땀으로 젖고 기력이 쭉 빠지네요. 여러분도 기력이 떨어지는 것이 느껴지시나요? 그러다면 이번 글에서 소개할 서울 삼계탕 맛집 추천을 확인해 보세요!
목차
1. 서울 삼계탕 맛집 추천 BEST 3
1.1 토속촌 삼계탕
1.2 용산 삼계탕
1.3 3대 삼계장인
2. 함께 볼만한 글
1. 서울 삼계탕 맛집 추천 BEST 3
여름 기력 충전엔 삼계탕만 한 것이 없죠!
이열치열! 더위는 열로 날린다!
뜨끈한 삼계탕 국물에 녹아있는 인삼과 대추 그리고 마늘의 영양분은 몸을 따뜻하게 데우면서 기력을 충전시켜 줍니다!
그럼 서울 삼계탕 맛집을 한 곳씩 살펴볼까요?
1.1 토속촌 삼계탕
토속촌 삼계탕은 서울에서 삼계탕 집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죠?
토속촌 삼계탕은 서울에서 가장 유명한 삼계탕 집으로 경복궁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요.
40년 전통의 삼계탕 맛집으로 잘 알려져 국내 연예인들과 여행 온 외국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실제로 식당에 방문하면 삼계탕을 맛있게 먹고 있는 외국인들을 심심치 않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국내외로 워낙 잘 알려진 곳이다 보니 입구부터 늘어선 웨이팅이 정말 먹어야 하나 하는 고민이 들게 하는데요.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기다리면!
쫀득한 닭고기에 풍부한 한방 향이 나는 국물까지.. 가장 유명한 삼계탕 집의 비밀을 알게 되실 겁니다!
주차 자리는 넓은 편이며, 음식 예약은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 5길 5
- 운영 시간 : 10:00 ~ 22:00 (21:00 라스트 오더)
1.2 용산 삼계탕
다음은 능이 삼계탕 맛집 용산 삼계탕입니다.
용산 삼계탕에서는 한방, 녹각, 들깨, 능이 등 다양한 종류의 삼계탕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용산에서 복날을 보낸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용산 삼계탕!
내부 인테리어는 평범한 식당인데.. 삼계탕 맛은 절대 평범하지 않은 곳!
그리고 용산 삼계탕에는 단골만 안다는 메인 메뉴가 있다는데요?
바로 삼계탕 보다 맛있다는 콩가루 감자 전입니다!
콩가루 감자 전은 노릇하게 부쳐진 감자 전에 콩가루와 간장이 함께 나오는데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감자 전에 콩가루를 뿌려 간장에 찍어 먹으면 고소하고 달달한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검은 국물이 일품인 오골계 삼계탕도 개시했다고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번 복날에 꼭 가보시길 바래요!
아 참! 용산 삼계탕은 주차 자리가 없어요.. 그러니 차량을 가지고 가시기 보다 걸어서 가시는 것이 나을 거예요!
- 위치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48길 20
- 운영 시간 : 11:00 ~ 21:30 (목, 금, 토 22:00)
1.3 3대 삼계장인
마지막은 서울 서초구에서 서울 시민들의 복날을 책임지고 있는 3대 삼계장인입니다!
3대 삼계장인은 3대를 이은 50년 전통의 삼계탕 집으로 잣, 녹두, 쑥을 넣은 삼색 삼계탕이 일품입니다.
3대 삼계장인은 워낙 잘 알려진 맛집이다 보니 다양한 방송 매체에도 출연했는데요.
단골식당, 경이로운 세상 그리고 최근에는 런닝맨까지!
런닝맨 멤버들이 극찬한 삼계탕 맛집.. 나도 한 번 가보고 싶지 않나요?
다가오는 복날 떨어진 기력을 제대로 충전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3대 삼계장인으로 출발하세요!
주차는 카운터에서 꼭 안내를 받으셔야 하고 피크 시간에는 웨이팅이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 위치 :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28길 56-3 1층
- 운영 시간 : 10:50 ~ 22:00 (21:15 라스트 오더)
2. 함께 볼만한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