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삿포로 6월 축제 일정 정리

by 멍뭉이는 자유에요 2024. 6. 4.

 

삿포로에서 6월에 볼 수 있는 축제들이 궁금하다면 이 글의 내용을 확인하세요.

 

요사코이 소란 축제, 홋카이도 신사 축제, 조잔케이 네이처 루미나리에 등 삿포로에서 6월에 시작되는 3가지 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목차
1. 요사코이 소란 축제
2. 홋카이도 신사 축제
3. 조잔케이 네이처 루미나리에
4. 마치며

 

1. 요사코이 소란 축제

 

  • 일정 : 2024년 6월 5일 ~ 6월 9일

 

요사코이 소란 축제는 1954년 일본 고치현에서 시작된 축제이다.

 

요사코이는 우리말로 '밤에도 오세요'라는 말로, 밤에도 활기차게 춤을 춰 즐기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축제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축제의 볼거리는 대부분 전국 각지에서 오는 퍼레이드 팀들의 공연으로 이루어져 있다.

 

요사코이 소란 축제의 퍼레이드는 독특한 규칙이 2가지 있는데

 

  1. 손에 나루코를 들고 춤을 출 것
  2. 춤곡에 '소란부시'의 악구를 넣을 것

 

이다.

 

춤을 추는 퍼레이드 팀들의 손을 자세히 보면 모두 '나루코'를 들고 춤을 추는 것을 볼 수 있고, 춤곡을 자세히 들어보면 중간 중간 '소란!'이라고 외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새터데이 나이트 퍼레이드
출처 : 요사코이 소란 홈페이지

 

퍼레이드는 소란 나이트, U-40 대회, 새터데이 나이트 퍼레이드, 주니어 대회 등 다양하게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에 안내된 일정에 따라 순서대로 진행된다.

 

👉 요사코이 소란 축제 퍼레이드 일정

 

소란 축제는 기본적으로 '삿포로 오도리 공원'에서 진행되지만, 각 퍼레이드 일정에 따라 위치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축제에 간다면 공식 홈페이지의 행사장 안내를 반드시 확인하도록 하자.

 

 

오도리 공원은 신치토세 공항에서 삿포로역으로 이동한 후 삿포로역에서 난보쿠선(남북선)을 탑승, 오도리역에서 하차하여 8번 출구로 나와 직진하면 도착할 수 있다.

 

  • 신치토세 공항 → 삿포로역 → 난보쿠선 탑승 → 오도리역 하차 → 8번 출구 직진

 

축제 퍼레이드는 상당히 긴 시간 진행되는데, 중간에 배가 고프다면 굳이 근처의 맛집을 찾을 필요 없이 오도리 공원에 마련된 푸드파크에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행사장의 푸드파크는 일본 각지의 맛집들이 모이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고 퀄리티 또한 상당하다.

 

요사코이 소란 축제 푸드파크
출처 : 요사코이 소란 홈페이지

 

2. 홋카이도 신사 축제

 

  • 일정 : 6월 14일 ~ 6월 16일

 

삿포로 축제로도 알려져 있는 홋카이도 신사 축제는 천 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헤이안 시대의 전통 의상을 입고 홋카이도 신궁의 신을 가마에 태운 채로 이동하며 진행된다.

 

홋카이도 신궁 축제 가마
출처 : 홋카이도 신궁 홈페이지

 

퍼레이드는 홋카이도 신궁에서 시작하여 오도리 공원, 삿포로 시청, 스스키노 거리와 같은 삿포로 중심부를 거쳐 다시 홋카이도 신궁으로 돌아온다.

 

축제 기간 동안 홋카이도 신궁과 이동 경로 인근에 위치한 나카지마 공원에서 각종 노점과 귀신의 집을 비롯한 다양한 놀 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즐거운 추억을 쌓기에 더없이 좋은 환경을 제공한다.

 

 

3. 조잔케이 네이처 루미나리에

 

  • 일정 : 6월 1일 ~ 10월 31일

 

조잔케이 네이처 루미나리에는 삿포로의 조잔케이 온천 지역에서 열리는 야간 조명 축제이다.

 

이 축제는 2016년에 조잔케이 온천 150주년을 기념하여 시작된 후 매년 열리고 있다.

 

출처 : 조잔케이 온천 공식 유튜브

 

축제 기간이 6월 1일 ~ 10월 31일로 상당히 길기 때문에 다른 축제와 달리 출발 일정을 맞추기 위해 큰 노력이 필요하지 않다.

 

또한 조잔케이 네이처 루미나리에는 위의 두 축제와 달리 입장권이 필요하다.

 

입장권은 별도로 구매할 필요는 없고 조잔케이 지역의 온천에서 숙박하면 숙박업소에서 입장권을 제공하는 형식이다.

 

축제는 조잔케이 후타미 공원 입구에서 시작하여 후타미 다리까지 이어진다.

 

후타미 공원까지 이동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직접 조잔케이까지 버스 또는 지하철을 이용하여 이동해도 되고 전용 셔틀버스를 이용해도 된다.

 

 

  • 버스 : 삿포로역 버스터미널 → JR 홋카이도 버스(조잔케이 온천행) 탑승
    • 소요시간 : 약 1시간
    • 요금 : 약 770엔
  • 지하철 : 삿포로역 난보쿠선 탑승 → 마코마나이역 하차 → 조잔케이 온천행 버스 탑승
    • 소요시간 : 지하철 약 20분 + 버스 약 50분 = 총 70분
    • 요금 : 지하철 약 290엔 + 버스 약 640엔 = 약 930엔

🔊 요금 및 소요시간은 시기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다만 전용 셔틀버스는 7월부터 운행되며, 매일 운행하는 것이 아닌 운행일이 따로 정해져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도록 하자.

 

더해서 숙소 측에 미리 버스 예약이 가능하지 물어보는 것도 필수다.

 

버스 탑승 장소는 삿포로역 북쪽 출구로 나가서 'Shuttle Bus'라고 적힌 표지판을 따라 이동하면 탑승할 수 있다.

 

조잔케이 전용 셔틀버스 운행일
출처 : 조잔케이 공식 특설 사이트

 

🔊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는 날이 운행일

 

 

4. 마치며

 

삿포로에서 6월에 열리는 축제는 이 정도이다.

 

만약 여행 일정이 맞지 않아 위의 축제에 참가할 수 없다면, 7월과 8월에 열리는 다른 축제들을 알아보자.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삿포로 7월 축제 일정 정리

👉 삿포로 8월 축제 일정 정리

 

댓글